본문 바로가기

Lyan is.../Lyan's View

은평발굴 그 특별한 이야기 - 서울역사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관계자(?)로 요 몇일 방문하며 눈여겨 본 은평발굴 이야기...
실은 이런쪽으로 큰 관심은 없지만... 나의 본적 은평구라 그런지 괜히 반가운 마음이 든다.



맞은편으로 보이는 서울역사박물관 광장...
광화문 광장 방향으로 건물들이 멋들어지네.
점심 시간을 이용하여 관람 한번 시작해 볼까?



하지만!!! ㅜ.ㅜ
서울역사박물관 전시실 안에서는 사진 촬영이 금지 되어 있는 관계로... 여기가 끝..^^;;;


그런데 은평발굴 전시관은 지금 관람기간인거 같은데 아직까지 내부 공사를... --;
서울시가 은평뉴타운을 계획하면서 은평에 대해 발굴하면서 이뤄낸 성과를
전시하는 곳인데 개인적으로 특별히 볼꺼 없었다는...^^;

하지만 그 이외에도 서울역사박물관에는 저렴한 입장료로 흥선대원군과 고종등
운현궁의 사람들의 초상화도 구경하고, 기타 유물들도 볼꺼리가 많이 있다. 

2, 3층 올라가면서 서울 사람들의 생활상과 조선의 수도 서울을 역사적 사실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아이들 교육에도 괜찮을꺼란 생각을 하면서도...
과연 재미 있게 볼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까지..ㅋㅋㅋ

그래도 전시관에서 지루해 할지도 모르는 사람도 빅재미를 느낄 수 있는 볼꺼리가 하나 있다.

현재 서울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재현해 놓은 장소가 있는데,
내가 사는 집, 울 부모님 집등... 똑같이 재현되어 있다. 와우~ ㅋㅋ
게다가 서울시가 투명유리판 밑에 위치하고 있어 하늘을 걷는 기분이랄까?
그리고 일정 시간마다 멋진 조명들이 영상에 맞춰 서울 시내 곳곳을 비춰주는데.. 완전 멋지더군.

부모님 집에서 가까운데 나중에 나들이겸 함께 다시 한번 방문을 해봐야겠다.